장-미셸 오토니엘: Jean-Michel Othoniel
2024.01.15 ~ 2024.01.15
판형ㅣ250x290mm
페이지수ㅣ180쪽
정가ㅣ75,000원
출간예상일ㅣ2023년 1월
프랑스 현대미술의 거장 장-미셸 오토니엘의 30여 년간 작품세계를 담은 아트북 한국의 정원에 영감을 받아 황금연꽃을 피우다!
IANNBOOKS의 신간 『장-미셸 오토니엘: Jean-Michel Othoniel』은 지난 30여 년간 그의 작품세계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이례적인 작품집입니다.
지난 서울시립미술관 서소문본관에서 열린 개인전 <장-미셸 오토니엘: 정원과 정원>을 기념하며, 올해 국내 최초로 영국 파이돈 출판사의 한국어 개정판으로 발간되었습니다. 이 책은 한국의 정원에서 영감을 얻은 장-미셸 오토니엘의 작품세계를 재해석한 황주영의 “마법의 정원으로서의 초대”를 비롯해, 그의 신진작가 시절에 전례 없이 불안정한 시대 현대미술 현장 이야기를 다룬 인터뷰와 에세이 등, 유럽과 일본, 인도를 오가며 그의 작품에 영감이 된 공예 기술자들, 건축가들 간의 협업에 관하여 자세히 다룹니다. 파리 자코메티 재단의 디렉터이자 파리 퐁피두 센터 프랑스 국립현대미술관의 동시대 컬렉션 수석 큐레이터를 역임한 캐서린 그레이어(Caherine Grenier)는 오토니엘의 주요 프로젝트 및 전시에 대한 총체적이며 명료한 분석과 관찰이 돋보입니다. 특히 비평가이자 큐레이터인 로버트 스토는 오토니엘이 2015년 베르사유 궁 정원에 만든 웅장한 분수대 겸 조각 작품인 <아름다운 춤Les Belles Danses>에 대해 자세히 논하고 있습니다.